팝카드(Popcard)라는 것은 GS리테일과 한국스마트카드가 합작하여 출시한 통합권종 교통카드입니다. 교통 뿐만아니라 편의점 같은 곳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.
그런데 이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? 오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Q&A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분실시 환불이 가능한가요?
▶ 선불교통카드는 자체적으로 잔액정보가 들어있기 때문에 분실 시 지갑을 잃어버린 것과 동일하여 잔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.
2. 분실시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?
▶ 발급 받으신 은행 또는 카드사에 직접 해지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.
-신한 : 1544-7000
-하나 : 1800-1111
-농협 : 1644-4000
-국민 : 1588-1688
3. 팝머니 카드 분실시 환불이 가능한가요?
▶ 충전식 팝 티머니를 잃어버린 경우 현금이 저장되어 있는 상태로서 현금을 잃어 버린 것과 동일합니다. 남아 있는 잔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▶ 잃어버린 이후 등록을 취소 하고 새로 구입한 이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. 충전식은 정지시키는 기능이 없습니다.
▶ 고객님께서 청소년/어린이 등록을 취소하게 되면 일반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.
4. 멤버십 팝카드를 분실했습니다. 환불 및 정지할 수 있나요?
▶ 잃어버린 멤버십팝은 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해 GS&POINT 및 충전/결제 기능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. (마이페이지-내역/관리-멤버십팝/모바일팝-번호선택-등록관리 및 정지)
▶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. (1899-3206)
'IT강국다운 위상!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티머니 잔액확인 간단하게 알아볼까요? (0) | 2018.05.18 |
---|---|
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간단히 처리되지요 (0) | 2018.05.16 |
갤럭시s5 스펙한번 알아볼까요? (0) | 2018.05.05 |
구글 PC버전으로 전환하는 방법! (0) | 2018.05.04 |
아틀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류 이렇게 해보세여 (0) | 2018.05.03 |